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롤 10.5 패치노트 본섭 적용!!

롤뉴스/롤 패치노트&세일&신스킨

by 별이된시인 2020. 3. 4. 11:2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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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~ 이번에 적용된 10.5 패치노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
우선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.

우선 상향되는 애들은 알리스타,그레이브즈,카이사,케인,리산드라,니코,시비르,소나

하향되는 애들은 아무무,바드,블리츠크랭크,오른,람머스,세트

입니다.

 

알리스타

기본 체력이 증가합니다. 

이제 알리스타의 기본 지속 효과 - 승리의 포효에 대한 재사용 대기시간이 사라졌습니다.

기본 능력치 체력 575 ⇒ 600

기본지속효과- 승리의 포효

중첩 재사용 대기시간: 알리스타가 승리 중첩을 소모하면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이후 다시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. ⇒ 즉시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. (기본 지속 효과 - 승리의 포효는 3초마다 한 번만 발동)

 

 

아무무

R - 슬픈 미라의 저주 재사용 대기시간이 낮은 스킬 레벨에서 증가합니다.

 

 

R - 슬픈 미라의 저주

재사용 대기시간 130/115/100초 ⇒ 150/125/100초

 

바드

기본 지속 효과 - 방랑자의 부름으로 획득한 종의 피해량이 감소합니다.

 

 

기본 지속 효과 - 방랑자의 부름

종 5개당 추가 피해량 15 ⇒ 12

 

블리츠크랭크

기본 방어력이 감소합니다.

기본능력치 방어력: 40 ⇒ 37

 

 

그레이브즈

기본 마법 저항력 및 마법 저항력 증가량이 늘어납니다. Q - 화약 역류의 마나 소모량이 일정해지며 재사용 대기시간이 감소합니다.

기본 능력치 >  마법 저항력: 30  32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마법 저항력 증가량: 1  1.25

Q - 화약 역류

마나 소모량: 60/65/70/75/80 ⇒ 60 

             재사용 대기시간: 13/12/11/10/9초 ⇒ 12/11/10/9/8초

 

카이사

Q - 이케시아 폭우의 주문력 계수가 감소하며 강화 시 미사일 개수가 증가합니다. 

W - 공허추적자의 기본 피해량 및 주문력 계수가 증가하고 총 공격력 계수가 감소합니다. 

강화 시 돌려받는 재사용 대기시간이 증가합니다.

Q - 이케시아 폭우 

주문력 계수: 40% ⇒ 25% 

            살아있는 무기 강화: 미사일 10개 ⇒ 미사일 12개

W - 공허추적자

피해량 20/45/70/95/120 (+주문력의 60%)(+총 공격력의 150%) ⇒ 30/55/80/105/130 (+주문력의 70%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+총 공격력의 130%) 

            살아있는 무기 강화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의 50%를 돌려받습니다. ⇒ 챔피언 적중 시

            재사용 대기시간의 70%를 돌려받습니다.

 

케인

기본 지속 효과 - 다르킨의 낫으로 얻는 구체 획득량이 증가합니다. 

W - 몰아치는 낫의 둔화율이 증가합니다.

 

기본 지속 효과 - 다르킨의 낫 

구체 획득량 게임 시작 후 8분 그리고 12분이 지나면 증가 ⇒ 게임 시작 후 5분이 지나면 매초 증가,

            13분에 최대치에 도달

W - 몰아치는 낫 

점차 사라지는 둔화율 60% ⇒ 70%

 

리산드라

Q - 얼음 파편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.

 

 

Q - 얼음 파편 

주문력 계수 70% ⇒ 80%

 

 

니코

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및 계수가 증가합니다.

E - 칭칭올가미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.

R - 만개의 보호막 흡수량이 늘어납니다.

기본 능력치 

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: 3% ⇒ 3.5% 

공격 속도 계수: 0.645 ⇒ 0.670.

E - 칭칭올가미 

주문력 계수 40% ⇒ 60%

R - 만개 

보호막 흡수량 50/80/110 (+주문력의 50%) ⇒ 75/100/125 (+주문력의 75%)

 

오른

기본 지속 효과 - 간이 대장간 강화 피해량이 감소하며 

오른 및 아군 아이템 업그레이드 레벨이 증가합니다.

 

기본 지속 효과 - 간이 대장간 

불안정 발동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2~20.5% (레벨에 따라) ⇒ 대상 최대 체력의 10~18% (레벨에 따라) 

             걸작 아이템 자동 업그레이드 12레벨 ⇒ 13레벨

             아군 걸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레벨 13, 14, 15, 16레벨 ⇒ 14, 15, 16, 17레벨

 

람머스 

기본 공격 속도 계수가 감소합니다.

기본 능력치 

공격 속도 계수: 0.656 ⇒ 0.625 (기본 공격 속도는 전과 동일)

 

세트 

기본 방어력, 체력 재생 및 체력 재생 증가량이 감소합니다. 

R - 대미 장식의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.

 

기본 능력치

방어력: 37 ⇒ 33

체력 재생: 8 ⇒ 7

체력 재생 증가량: 0.75 ⇒ 0.5

R - 대미 장식

둔화 지속시간: 대상 및 충돌 범위 내 모든 적의 이동 속도가 1.5초 동안 감소합니다. ⇒ 대상 및 충돌 범위 내              모든 적의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감소합니다.

            어시스트 버그 수정: 세트가 적을 제압하고 있는 동안 적이 처치당하면

            세트의 어시스트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
 

시비르 

Q - 부메랑 검의 피해량이 높은 스킬 레벨에서 증가합니다. 

이제 R - 사냥 개시의 최소 이동 속도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.

 

Q - 부메랑 검 

부메랑 관통 피해량: 35/55/75/95/115 (+총 공격력의 70/80/90/100/110%) 

            (+주문력의 50%) ⇒ 35/50/65/80/95 (+총 공격력의 70/85/100/115/130%) (+주문력의 50%)

R - 사냥 개시 

최소 이동 속도: 20% ⇒ 20/25/30%

 

소나 

기본 공격력 및 공격력 증가량이 늘어납니다. 

E - 기민함의 노래로 증가하는 소나의 이동 속도가 일정해집니다.

 

기본 능력치

공격력 45  49

공격력 증가량 2  3

E - 기민함의 노래 

소나 이동 속도 10/11/12/13/14% ⇒ 20%

 

 

정글챔피언

다리우스 

몬스터 대상 기본 지속 효과 - 과다출혈 피해량 120% ⇒ 175%

모데카이저 

몬스터 대상 기본 지속 효과 - 암흑 탄생 최대 피해량 25~110 (레벨에 따라) ⇒ 28~164 (레벨에 따라)

뽀삐 

Q - 망치 강타로 챔피언이 아닌 대상에게 입히는 

           최대 체력 피해량 40/60/80/100/120 ⇒ 50/80/110/140/170

 

상단공격로의 중요성

포탑 방패 변화

포탑 방패 골드량 및 근접 챔피언에게서 받는 피해량이 증가하고 팀원이 한 곳에 뭉쳐 철거하기 어려워집니다.

 

포탑 방패당 골드량: 120 ⇒ 160 

신규 원거리 저항: 원거리 챔피언이 포탑 방패에 입히는 피해량이 17% 감소합니다.

외곽 포탑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: 40/80/120/160/200 (파괴된 포탑 방패 개수당) ⇒ 15/50/85/120/155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파괴된 포탑 방패 개수당)

방벽 저항력: 3명 이상의 챔피언이 포탑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 한 명당 저항력 35 증가 ⇒ 3명 이상의 챔피언이

                 포탑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 한 명당 저항력 45 증가

외곽 포탑 방패 소멸 후 외각 포탑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: 40 (전과 동일)

 

아이템 변경사항

몰락한 왕의 검 

근접 챔피언의 현재 체력 비례 피해량이 증가합니다.

고유 지속 효과: 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8%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. ⇒ 원거리 챔피언은 대상 현재 체력의 8%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근접 챔피언은 대상 현재 체력의 12%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오른: 해당 변경사항은 몰락한 왕의 힘에도 적용됩니다.

굶주린 히드라 

생명력 흡수가 증가합니다. 사용 효과 적용 범위가 증가하며 최대 공격 사거리에서 발동합니다.

생명력 흡수: 12% ⇒ 18% 

사용 효과 범위: 400 ⇒ 450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사용 효과 중심점: 챔피언 앞으로부터 125 ⇒ 기본 공격 사거리 (최대 사거리 200)

거대한 히드라 

기본 지속 효과 원뿔 피해량이 증가합니다.

기본 지속 효과 목표 대상 피해량: 5 (+사용자 최대 체력의 1%) ⇒ 5 (+사용자 최대 체력의 1.5%)

기본 지속 효과 주변 피해량: 40 (+사용자 최대 체력의 2.5%) ⇒ 40 (+사용자 최대 체력의 3%)

 

주문도둑의 검

이제 주변에 아군이 있어야 헌납이 발동합니다.

신규 공범: 이제 2000 범위 내에 아군(처치된 아군 포함)이 없으면 헌납이 발동하지 않습니다.

(얼음 송곳니에도 적용)

영혼의 낫

이제 주변에 아군이 있어야 헌납이 발동합니다.

신규 공범: 이제 2000 범위 내에 아군(처치된 아군 포함)이 없으면 헌납이 발동하지 않습니다.

(해로윙 초승달낫에도 적용)

기동력의 장화

가격이 증가합니다.

가격 900골드 ⇒ 1,000골드

 

신속의 장화 

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.

이동 속도 55 ⇒ 60

 

 

 

버그수정

  • 레넥톤의 E - 자르고 토막내기가 적중하지 않아도 적중 음향이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완벽한 타이밍의 초시계 키트가 초시계로 변하면 아이템 위치가 변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탐 켄치의 W - 집어삼키기 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아군이 탐 켄치의 입안에 있으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으로 줄어들던 문제와 기본 지속 효과 - 절대 미각의 피해가 두 번씩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라칸이 사거리 밖에 있는 아군에게 E2 - 전쟁무도를 사용해 주문매듭 구슬 중첩을 쌓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격전의 상대 전력 분석 단계에서 상대팀의 소환사 이름이 순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점수판의 바다의 드래곤 영혼에 마우스를 올리면 게임이 잠시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죽음의 무도 출혈 피해의 마지막 틱이 챔피언을 처치하지 않고 체력 1을 남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컬렉션의 룬 탭에서 삭제 버튼을 사용할 수 없어 룬 페이지를 한 번에 삭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게임 종료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로비에 있어도 소환사 이름이 회색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연습 모드의 부활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치명적 속도를 장착한 챔피언이 보호막으로 보호받고 있는 챔피언을 공격하면 룬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피들스틱의 W - 흡수를 피오라의 W - 응수와 동시에 사용하면 피들스틱이 피해를 입히지 않거나 체력을 회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기본 공격으로 공격한 적이 시야 밖으로 사라졌는데도 챔피언이 해당 적을 추적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DJ 소나의 형태를 빠르게 변경하면 헬멧이 에테리얼 형태의 헬멧으로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이온이 R - 멈출 수 없는 맹공을 3초 이상 사용한 다음 적 챔피언과 충돌해도 대상이 1.75초 동안 기절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이상으로 본섭에 패치된 10.5패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.

잘 참고하시고 즐거운 게임하세요~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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